2014년 여름휴가 2일차(2/2) - 부산(감천문화마을, 송도해수욕장, 산복도로)::Itnamu의 혼자놀기

2014.08.18 00:59

2014년 여름휴가 2일차(2/2) - 부산(감천문화마을, 송도해수욕장, 산복도로)


부산여행 - 감천문화마을

지난번에 이어 계속 부산여행을 진행 해보자.

오늘은 사설없이 바로 진행!

혹시나 검색으로 들어 왔다면 이전 여행기를 읽은 후 본문을 감상하시면 조금 더 내용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 에필로그

# 2014년 여름휴가 1일차 - 충주(중앙탑 사적공원, 충주박물관, 술박물관리쿼리움)

# 2014년 여름휴가 2일차(1/2) - 부산(금련산, 광안리, 해운대, 광안대교)


광안대교를 지나 잠깐 UN기념공원에서 쉬었다가, 바로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했다.

정작 부산에 살고 있을때는 가보지 않은 곳인데 휴가여행지로 방문하려니 기분이 새롭다.

필자는 부산사람이라 뭐 늘상 봐오던 풍경에 벽화 몇개 더 그려져 있나 보다라는 

별 기대없이 방문을 하게 됐다.


그런데...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진 감천문화마을을 보면서 필자의 생각이 짧았다라는걸 알게됐다.

왜 진작 와보지 않았을까..


부산여행감천마을 입구에 안내지도가 있다. 전체적인 코스를 잡고 움직여야 곳곳을 다 볼수 있다.


부산여행감천문화마을은 별도의 입장료가 없다. 대신 입구에서 감천문화마을 가이드맵을 판매 하는데, 지도정보 및 주요 거점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다. 뒷면에는 스탬프를 찍을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어차피 무료로 멋진곳 관람 하는김에 기념으로 하나쯤 구매 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부산여행감천문화마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나와있다. 매번 스마트폰으로 길을 찾다 지도를 펼쳐놓고 찾다보니 새로운 재미도 있었다.


감천문화마을이 보기보다 커서 정확히 코스를 정하고 출발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도 있다.

감천문화마을 안내페이지에서 미리 여행코스를 구성해서 이동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 URL 첨부.


http://www.gamcheon.or.kr/contents/viewer.php?code=14&parent=1


필자는 A코스와 B코스를 혼합하여 반복되는 구간없이 문화마을을 전부 관람하였다.


감천문화마을문화마을답게 입구부터 특이한 화단이 반긴다. 화분이 걸어가는것 같다.


감천문화마을감천문화마을이 벽화로 들어가 있다.


감천문화마을주요 관람소에는 스탬프를 찍을수 있다. 스탬프를 모두 찍게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감천문화마을작은 팻말로 이루어진 대형 물고기. 난간 위 포도나무까지 세심하게 표현되어 있다.


감천문화마을감천문화마을은 관람시간에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거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주간시간만 방문하는게 좋다. 그래서 주요 관람기관은 09:00부터 18:00시까지만 운영한다.(동절기는 09:00~17:00)


감천문화마을기념품 가겐지 알고 지나쳐버린 아트숍(스탬프존). 아트숍 때문에 올스탬프 실패 ㅠㅠ


감천문화마을막연한 산골동네를 어쩜 이리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꾸며 놓았는지..


감천문화마을역시 난 부산사람인가 보다. 산과 바다가 함께 보이는 이런 풍경이 정말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감천문화마을감천문화마을을 내려다본 모습. 어쩜 이리 아기자기하게 잘 꾸몄을까..


감천문화마을어느덧 스탬프가 하나둘씩 채워진다. 하늘마루와 감내어울터는 스탬프 갯수에 상관없이 방문만 하면 엽서를 나눠준다.


부산감천문화마을시원한 계단


부산감천문화마을옥상이 있는 카페. 감천문화마을 내에 쉴만한 카페가 2~3군데 있었던것 같다.


부산감천문화마을정말 여기저기 벽화가 그려지지 않은곳이 없다.


부산감천문화마을소화장치함에도 벽화가 그려져 있는 센스!


부산감천문화마을부산감천문화마을은 사람을 무서워 하지 않으면서 돌아 다니는 길냥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부산감천문화마을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것 같다.


부산감천문화마을웬지 전깃줄이 공룡사냥하는것 같다.


부산감천문화마을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았던 어린왕자 벽화주변.


부산감천문화마을그리고 벽화마을 전경


부산감천문화마을이름이 특이한 면사무소.


부산감천문화마을마치 트릭아트같은 계단과 벽화의 조화.


부산감천문화마을여기도 고양이가.. 여긴 연인고양인가 보다..


부산감천문화마을이제 정말 해가 얼마남지 않았다.


부산감천문화마을무슨말인지 알 수 없는 한글 구조물도 보이고,


부산감천문화마을새가 살지 않는 새장도 보인다.


부산감천문화마을감내어울터 스탬프를 위해 지름길을 택했다. 엄청난 경사로..


부산감천문화마을다행히 18시전에 감내 어울터에 도착했다.


부산감천문화마을오늘의 마지막 스탬프! 카운터 계신 아주머니는 아무리 스탬프를 찍어달라고 요청해도 손하나 까딱하지 않으니 직접 찍어야 된다.


부산감천문화마을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쓴 흔적이 보인다. 옥상위에 모인 새들이 어찌나 귀엽던지.


부산감천문화마을18시 땡~ 하고 감천문화마을 관람을 마무리 했다. 이동하기전에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아까 점지해둔 카페를 방문했다.


부산감천문화마을날이 더워 상큼한게 땡겨 레몬에이드와 유자빙수를 주문했는데 레몬에이드야 흔한 맛이지만 유자빙수는 생소했다. 유자빙수는 아몬드의 고소함과 잘 어우러져 꽤 훌륭한 맛이 났다. 피로가 풀리는 기분


부산감천문화마을아.. 블로그 포스팅할때 음식사진이 나오면 정말 괴롭다..


부산감천문화마을어느정도 목을 축이고서야 눈에 들어온 카페 전경.


부산감천문화마을집앞에 이런곳이 있으면 매일 올것 같다.


부산감천문화마을아쉬움을 뒤로하고 카페를 나섰다.


부산감천문화마을남포동의 씨앗호떡이 유명세를 타더니 이제 여기저기서 쉽게 구경할 수 있다.(그런데 저 캐리커쳐,,, 웬지 낯익다..)


부산감천문화마을원래 방문하려 했던 카펜데.. 아쉽게도 영업시간을 맞추지 못했다. 다음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이곳을 가보고 싶다. 전망이 정말 좋은 곳이었다.


부산감천문화마을석양이 지는 감천문화마을. 뭔가 다른느낌이다.


부산감천문화마을주차장에서 마지막으로 감천문화마을을 바라본 모습. 산속에 파묻힌 동화나라를 다녀온 느낌이다.


부산에 살면서 이런곳을 몰랐다니!!! 라는 생각도 잠시,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확인해보니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금 모습을 갖춘지가 얼마되지 않은것 같다.

어쩐지.. 부산살면서 이런곳이 있다고 들어본적이 없다 했더니..


어쩌면 그저 그런 달동네로 사라질뻔한 감천동이 이렇게 멋지게 변신하다니 

예술과 문화가 사람과 공존하면 이런 멋진 문화도시가 탄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랍다.


부산을 방문하거나 거주중이라면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고 추천해줄 명소가 하나 늘어 기쁜 마음으로

감천문화마을에서 내려왔다.


참, 감천문화마을 방문시 주차가 조금 불편할 수 있는데 문화마을 내부에는 주차공간이 없다.

필자는 감정초등학교 옆 산길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위치한 사설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료가 일주차 2,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했다.



명칭 : 부산 감천문화마을

위치 : 부산 사하구 감내1로 200

관람시간 : 09:00~18:00

관람문의 : 051-293-3443

휴무일: 상시개방

관람료: 무료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및 지정주차장(저렴)



부산여행 - 송도해수욕장

감천문화마을과 송도해수욕장은 거리가 3km 내외로 상당히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부산은 참 많은 해수욕장이 있는데 송도는 비교적 알려진 해수욕장은 아니다.

규모도 그리 크지않고 접근성이 좋지 않아서인데, 나름 아담한 운치가 있는 곳이다.

또한 이번에 새로 개통한 남항대교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겸사겸사 방문하게 됐다.


부산송도해수욕장송도해수욕장. 방파제가 백사장을 보호하고 있어 파도가 잔잔하다.


부산송도해수욕장송도 해수욕장은 다양한 전시물들이 배치되어 있다.


부산송도해수욕장아.. 이분.. 이름 알았었는데..


부산송도해수욕장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이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약간의 퀴즈쇼가 끝난후 어벤저스 영화상영이 진행됐다 -_-;


부산송도해수욕장부산 해수욕장 답게 해변과 상가지역, 거주지가 바로 붙어있다.


시간이 많이 늦었기 때문에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남항대교의 야경을 보기 위해 산복도로로 이동을 시작했다.

예전에는 광안리의 광안대교 야경이 멋졌다면, 요즘은 부산역을 뒤로한 남항대교의 야경이 그리 멋지다 하여

야간일정으로 계획을 잡았었는데 산복도로의 야경은 워낙 멋진 곳이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곳이었다.

물론 남항대교를 타고 부산대교를 건너 이동했다.



부산여행 - 산복도로 야경

부산여행음.. 예상은 했지만 역시 폰카로 야간촬영은 무리다...


부산여행소문대로 광안대교의 야경보다 더 멋진 야경을 연출하는 남항대교


부산여행워낙 야경이 유명한 곳이다 보니 포토존도 설치가 되어 있었다.


부산여행이건.. 어떻게 말로 설명할 수가 없다.. 직접 봐야된다.


평소 폰카로도 충분하다는 주의였지만... 야경 촬영만큼은 폰카의 한계가 느껴진다.

필자가 방문한 뷰포인트는 86번 버스기준 부산컴퓨터과학고교 정류장이다.

부산컴퓨터과학고는 야경이 유명하기로 정평이 난 학굔데, 영화 "애자"를 통해 조금 알려지기도 했었다.

사진으로는 아쉬움이 남지만 눈으로는 멋진 야경을 가득 담고왔기에 멋진 하루를 마무리하기 충분한 여행지가 된것 같다.



2일차 여행을 마치며

사진으로는 다 표현하지 못했지만, 하루만에 이동한 것 치고는 상당한 위치이동이 있었다.

차가 좋긴 좋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부산의 볼거리는 정말 많다는것을 새삼 다시한번 느끼게 됐다.

웬지 출발이 좋은 2014년 여름휴가, 체력 보충을 위해 어머니께서 차려주신 저녁을 마지막으로 이른 잠자리에 들었다.


부산여행흘리는 말로 꼬막이 먹고싶다 했더니.. 저녁찬에 올라왔다.. 정말 어머니의 사랑은...


부산여행몇가지 추가된 반찬과 함께 밥한그릇 뚝딱! 벌써 추석이 기다려진다.


# 에필로그

# 2014년 여름휴가 1일차 - 충주(중앙탑 사적공원, 충주박물관, 술박물관리쿼리움)

# 2014년 여름휴가 2일차(1/2) - 부산(금련산, 광안리, 해운대, 광안대교)

# 2014년 여름휴가 2일차(2/2) - 부산(감천문화마을, 송도해수욕장, 산복도로)

# 2014년 여름휴가 3일차 - 울산,경주(송정해수욕장, 영화 "친구" 촬영장소, 기장해안로, 간절곶, 경주 안압지)

# 2014년 여름휴가 4일차 - 포항(구룡포, 죽도시장)

# 2014년 여름휴가 5일차 - 대구(신내당시장 달떡, 유떡, 김광석거리)



[지난 여름휴가 - 제주도 여행기#1]

[지난 여름휴가 - 제주도 여행기#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2동 | 감천 문화마을
도움말 Daum 지도
  • 통영 동피랑마을은 여러번 갔었는데 아직 감천문화마을은 미답지~
    여름에는 땀깨나 흘릴 각오를 하고 가야겠는걸요~
    저는 개인적으로 조그마한 카페가 제일 땡기네요~^^
    휴가가 2일 남았는데 그 중 비가 안오면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주차정보 완전 감사합니다!!! 여행시에 제일 불편한 점이라...ㅋ

    • Favicon of http://www.itnamu.com itnamu 2014.08.18 20:00 신고 EDIT/DEL

      차로 이동할땐 주차장 확보가 참 힘들죠 ㅎㅎ 저도 저기는 우연히 발견했는데 공간도 넉넉하고 문화마을 입구와 바로 연결되서 편하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