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 쿨시트 옵션이 없다면 바람시트로 시원하게 여름보내기::Itnamu의 혼자놀기

2014.06.08 23:38

차량에 쿨시트 옵션이 없다면 바람시트로 시원하게 여름보내기


차량용 쿨시트

조금 뜬금없지만 최근에 재미난 아이템을 구매해서 리뷰를 진행하고자 한다.

요즘 기온이 높아지면서 차량의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있는데 에어콘을 계속 켜자니 연비가 걱정되고,

창문을 열어놔도 정차구간이나 터널구간엔 소용없고 그마저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어쩔수 없이 차량용 에어콘을 이용하게 되는데 예전에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차량용 쿨시트인 

바람시트가 생각나서 제품을 알아보기 시작했었다.


자식을 키울때는 역시 이 있어야 된다 했던가.

아버지가 사용중이던 바람방석이 고장이 나서 이번에 쿨시트를 알아보던중 필자에게도 혹여 필요하냐고 물어보는것이 아닌가.

당연히 ""을 외쳤고 그렇게 쿨시트를 얻게 되었다.


차량용 쿨시트뭔가 시원해 보인다. 초강력 마.하.쾌.감.


메이드인 코리아. But.

일단 어떤제품인지 궁금했기에 동생한테 물어 구매처인 11번가를 확인해 봤다.


차량용 쿨시트오.. 뭐가뭔진 모르겠지만 좋다는 얘기인것 같다.

보통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때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인데, 동생을 믿고 바로 설치에 돌입했다.


차량용 쿨시트구성품은 간단했다. 시트부분과 목커버부분. 그리고 통풍시트의 핵심인 모터부(송풍)와 간략한 제품안내서. 그런데.. 사용설명서가 없다!!! 시트커버를 장착해본 경험이 없어서 조금 당황하긴 했는데 설치방법이 크게 어렵진 않아 조금조금씩 생각하면서 진행하니 금방 설치가 완료 되었다.


차량용 쿨시트쿨시트에 고리가 연결되어 있는데 시트 하부 앞뒤조절고리와 시트 상/하가 구부러지는 부분, 그리고 시트 뒷부분에 밴드로 고정하면 쿨시트 설치는 완료된다.


차량용 쿨시트목커버 역시 쿨시트에 있는 고리와 고리를 연결하면 설치 끝.


차량용 쿨시트마지막으로 쿨시트의 핵심 부품인 송풍구(트윈모터)를 시거잭에 연결하면 완전히 설치가 끝이 난다. 구매시 본인의 차량에 맞는 볼드의 제품을 구매해야 되는데 승용차 종류는 대부분 12V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차량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 차량의 볼트수 확인 필요)



쿨시트 답게 시원하다

설치후 첫 감상은 시원하다!!!

두번째는 시원하다!!!!

세번째는 진짜 시원하다!!!! 

에어콘을 하부로 맞추고 통풍시트를 작동 시키면 엉덩이가 살짝 시린 느낌까지 온다.

필자가 땀이 많은 편이라 여름철 주행이 조금 걱정됐었는데 쿨시트 하나로 어느정도 해결이 될듯 하다.


하지만 시원한 만큼 단점도 존재 한다.

먼저 소음이 너무 심하다. 심해도 너무 심하다.

오죽 했으면 불량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돈데, 필자가 받은 제품이 불량품인지 원래 그런건지

궁금해서 동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시동을 끈 상태긴 하지만 소음이 너무 심하다.

풍량이 조절되는 제품인데 제일 낮게 설정해도 귀가 거슬린다. 쿠리트가 올리면 송풍기가 터질듯한 소리가 난다.

주행을 하면 조금 괜찮을까 음악까지 틀어 봤지만, 그 고유의 진동과 소음을 가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상품 후기에 소음이 조금 있다는 내용은 봤지만 이정도면 실사용이 불가능할 정돈데...

혹시나 이런 주의사항이 있는지 제품 상세설명을 다시 확인했다.


차량용 쿨시트음.. 이게 저소음이라니... 저소음 제품이 아닌 제품은 어느정도란 말이지..

아무리 시원하다지만 평소에는 운전에 너무 거슬려서 끄고 다니고 있다.

결국... 쿨시트를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다...


너무 더울때 또는 땀이 살짝 차오를때 잠깐잠깐 식히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어차피 카시트가 없던 상황이라 그냥... 카시트 하나 구매했다는 생각으로 쓸 생각이다.


또하나, 송풍기 크기가 조금 크다 보니 주행중에 브레이크 밟기가 조금 거슬린다.

필자의 차량이 경차여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송풍기가 시트 밑으로 들어가면 좋을텐데 툭 튀어 나와 있어 아쉽다.


쿨시트의 가장 큰 장점인 시원함을 가지고 있지만 그와 맞먹는 단점이 존재하여 조금 아쉬운 제품이다.

가격이라도 저렴하면 싼맛에 쓴다는 생각을 가지겠지만 3만원 넘어가는 제품 치고는 뭔가 많이 아쉽다.

다음에 차량을 구매할때는... 쿨시트 옵션을 꼭 넣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번 쿨시트 구매기를 마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아... 시원하긴 하겠지만... 이 비쥬얼은 너무 아저씨 같아..... 아아.....

  • 크리스 2015.06.18 15:59 신고 ADDR EDIT/DEL REPLY

    포스팅 잘 봤습니다.
    아주 궁금했었는데 동영상 덕분에 소음에 관한 궁금증이 완전히 풀렸습니다.
    확실히 소음은 굉장하긴 하네요.. ^^;;

    • Favicon of http://www.itnamu.com itnamu 2015.06.18 23:45 신고 EDIT/DEL

      그런데..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소음이 있는것 같아 혹시 제가 받은 제품이 불량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당시 구매처에 문의를 넣었었는데 회신이 없어서 일단은 그냥 쓰고는 있는데.. 시원하긴 시원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