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차량운행일지 국세청 양식으로 자동 작성되는 블루캣::Itnamu의 혼자놀기

2017.02.12 14:46

법인차량운행일지 국세청 양식으로 자동 작성되는 블루캣

법인차량운행일지 OBD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에 소개한 OBD 차계부 자동기록 차량운행일지 블루캣의 PC 화면 소개다.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한 사용후기를 남겼다면 이번엔 블루캣의 가장 큰 장점인 온라인 연동과 국세청 양식에 맞춘

법인차량운행일지의 자동생성 부분이다. 해당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OBD와 세트로 구성된 상품을 이용해야 하지만

조만간 온라인 기능만 제공하는 별도의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만큼 이 기능은 막강하다.


http://itnamu.com/1149  지난 OBD 차량운행일지 블루캣 설치 및 앱사용 포스팅



블루캣의 온라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가입 및 전용 사이트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블루캣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메뉴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blue-cat.kr/




법인차량운행일지 자동생성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업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아직 앱에서는 기업회원 관리자 가입은 되지 않는것 같다.

따라서 PC에서 먼저 기업회원 관리자를 등록 후 이용해야 한다.




회원가입은 기타 다른 사이트 회원가입가 크게 다르지 않다.

가입시 차종정도 추가로 적는 부분이 있는데,

가입후 15일 간은 체험판 형식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블루캣의 법인차량운행일지 자동생성 기능은 OBD 제품과 함께 연동되기 때문에 유료상품이다.




로그인을 클릭하면 나오는 블루캣 토탈 차량 관리 시스템.

웹 환경이기 때문에 사용 및 접근이 간편하다.




로그인을 하면 공지사항 및 해당월의 등록차량/운전자 정보를 알 수 있다.

블루캣 스마트 운행일지 메뉴에는 차량 등록 및 운전자 등록, 거래처 관리 및 운행기록부 열람 및 수정 등

법인차량운행일지 작성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운전자 등록화면. 법인차량을 운전할 운전자 정보를 등록 할 수 있다.

부서와 직급 역시 회사 사정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렇게 부서/직급설정 별도 메뉴가 있어 간편하게 회사에 맞춘 조직도 구성이 가능하다.

순서도 드래그로 간편히 변경 가능하다.




운전자에 따른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아직 차량을 등록하지 않아 차량등록 화면으로 넘어갔다.




차량등록 화면. 블루캣은 OBD를 통해 자동으로 법인차량운행일지를 작성 해주기 때문에 차량의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두면 된다. 여러대의 법인차량을 관리할때 차량 별 사용자 지정은 물론 사용여부를 조정할 수 있다.

덧붙여 차량 연식이나 출고일 등을 작성할 수 있어서 차량관리가 용이하다.




부가 정보로 임차여부, 보험가입여부, 취득일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차량이 등록되면 이렇게 리스트로 나오고, 운전자 등록시 차량 지정을 할 수 있다.




관리하는 차량이 많다면 일괄 등록도 가능하다.

차량 등록 양식을 제공하는데 여기에 맞춰 한번에 다수의 차량을 등록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차량 등록이 완료되면 운전자 등록도 완료 할 수 있다.




블루캣의 핵심 기능인 법인차량운행일지 자동작성 부분.

차량에 OBD를 설치하고 앱과 연동 시키면 주행 이력이 자동으로 여기에 올라온다.

올라온 정보는 국세청 양식에 맞춰 저장이 가능하다.




거래처 관리 기능도 있다. 당연히 일괄 등록 기능도 지원한다.




세무조정을 할 수 있는 메뉴도 존재한다.




앞선 설명한것처럼 블루캣은 유료상품이다.

차량 1대당 가입비는 200,000원(최초 1회)에 1년 사용료는 150,000원.

OBD를 기본 제공하고 앱과 온라인 데이터 연동에 법인차량운행일지가 자동으로 작성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느낌은 들지 않는다. 필자처럼 수동으로 관리한다 가정 했을때의 뺏기는 시간과 인건비를 감안한다면..

차라리 블루캣 서비스가 훨씬 이득이다.


3월 말까지 출시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차량 1대당 가입비 50%할인 이벤트를 진행해서 100,000원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니 법인차량을 관리해야 하는 업체라면

미리 가입하는게 좋을 것 같다. 차량대수가 많을때는 추가할인되 되는것 같았다.




실제 운행기록부를 엑셀로 저장한 양식.

국세청 제출용은 물론 더존ERP와 세무사랑2 ERP 양식으로도 출력이 가능하다.




이체 귀찮게 법인차량을 이용할때마다 법인차량운행일지 작성할 필요 없이 블루캣만 연동 해 놓으면

이렇게 자동으로 운행기록부가 작성된다. 이런 기능을 얼마나 기다려 왔는지...


법인차량 관리를 하는 업체라면 블루캣 도입 여부를 정말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다.

필자 역시 우연한 기회에 블루캣을 접하게 됐지만 평소 생각하던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어 회사에 실 적용을 위해

나름 꼼꼼하게 이것 저것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블루캣의 피드백도 빠른편이라 블루캣이 망하지만 않는다면 계속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_-;; 필자처럼 법인차량운행일지 때문에 귀차니즘이 있었다면 강력추천이다.





이웃추가    티스토리추가